한컴지엠디, 인도 모바일 포렌식 시장 진출
상태바
한컴지엠디, 인도 모바일 포렌식 시장 진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6.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줌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 체결

한컴지엠디(대표 김현수)는 인도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줌 테크놀로지와 계약을 맺고 인도 모바일 포렌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컴지엠디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복원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지엠디는 디지털자료 감식을 필요로 하는 수사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이 주요 고객으로, 해외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이란 등에도 제품을 수출한 바 있다. 

한컴지엠디는 지난해 중국, 중남미 지역의 주요 포렌식 기업과 제휴를 맺고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는 인도 전역에서 보안 영업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과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인도 지역의 모바일포렌식 시장 확산에 나서게 됐다.

줌 테크놀로지는 인도 내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업계의 대표 기업으로, 카스퍼스키, NETASQ 등 보안 제품의 유통을 통해 인도 전역의 보안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한컴지엠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 지역에서 강세를 보이는 ‘마이크로텍스’, ‘인텍스’ 등 인도 스마트폰에 대한 모바일 포렌식 기술 지원을 강화하게 되었으며, ‘줌 테크놀로지’가 보유한 전 세계 20만명에 달하는 기술 교육과정을 운영한 경력을 활용, 인도지역의 제품 교육 파트너로서 함께 시장을 확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는 “인도는 2016년 한해간 1억 3900만대의 스마트폰 판매가 예상될 만큼 스마트폰 보급률이 고속성장하고 있는 국가로 꼽힌다”며 “모바일 포렌식 시장이 전무하다시피한 인도 시장에서 영향력을 갖춘 파트너와 함께 한국의 포렌식 기술을 수출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