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BNK캐피탈, IoT 활용 보안관제 공동개발
상태바
ADT캡스·BNK캐피탈, IoT 활용 보안관제 공동개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6.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산자산 보안 서비스 진행…동산자산 멸실로 인한 손실 축소 피해 예방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21일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계열사인 BNK캐피탈(대표 김일수)과 함께 동산자산에 대한 보안관제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DT캡스와 BNK캐피탈은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한 보안관제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나가기로 하고, 업계 최초로 동산 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리스업계에서는 이동성이 높은 동산에 대한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금융회사 직원의 방문 등에 의해 해당 동산을 관리하고 있었으나, 인적 관리의 한계로 금융회사의 손실은 크게 줄지 않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BNK캐피탈은 국내 대표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와 업계 최초로 실시간 자산관제시스템을 공동 개발, 운영해, 동산 자산의 멸실로 인한 손실 축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로 인한 수익성 개선의 효과는 고객 금리에 반영되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자산관제서비스 이용 시 금융회사 직원의 잦은 방문에 따른 거부감도 줄어들며, 고객 사업장의 방범 기능도 개선되어 금융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유리한 기능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이동성이 높은 동산까지 보안관제영역을 넓힌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며 “향후 동산 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일수 BNK캐피탈 대표는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자산관제서비스를 통해 당사 수익성 제고는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사업자산의 도난, 분실에 따른 부담이 해소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