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GS 인증 획득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GS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8.2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마스’, 정적·동적·평판분석 기법 통해 파일·URL 보안 분석 결과 실시간 제공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아이마스(IMAS)’가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스는 보안 전문가 수준의 악성코드 분석 기법을 자동화해 의심스러운 파일(모바일 APK파일 포함)이나 URL을 정적/동적으로 다양하게 분석하고, 사용자에게는 양질의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이스트소프트가 알약·알약 안드로이드 제품을 서비스하며 수집한 악성 파일 빅데이터 DB를 기반으로 악성코드 대표 그룹과의 유사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안담당자는 신변종 악성코드 공격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다.

▲‘아이마스’ 분석 시스템 개요도

아이마스는 분석 결과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악성코드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악성 지수, 악성코드 유사도 등을 도식화된 형태로 상세하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분석 리포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숙련된 보안 전문가만이 사용 가능했던 기존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마스의 모든 기능은 API로 제공되며, 도입을 원하는 기업과 기관에서는 기존 사용 중이던 시스템과 IMAS를 연동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준섭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 본부장은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분석력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면서도 보안담당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 시스템 IMAS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번 GS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구축 사례를 확대해 가는 것과 동시에, 기능 고도화 및 일반 사용자용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