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비전 발표
상태바
베리타스,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비전 발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향상된 데이터 보호·스토리지 관리·고가용성·애플리케이션 성능 실현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는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을 위한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비전을 26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규 솔루션은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를 위한 3대 기본 영역인 ▲데이터 보호 ▲데이터 가용성 ▲데이터 인사이트를 지원한다. 베리타스의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데이터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비용과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IT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리타스의 안나 핀주크(Ana Pinczuk)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는 “데이터가 여러 곳에 저장되고 있어 데이터 관리 및 거버넌스의 어려움을 야기하며 데이터 활용 기회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정보가 가장 중요한 디지털 혁신의 시대에 데이터는 기업의 핵심 자산이다.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하드웨어로는 이를 해결할 수 없다. 인프라에서 정보를 완전히 추출하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접근 방식이 유일한 해결방안이다. 베리타스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면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등 이기종 환경 전반에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비즈니스 레질리언스를 실현하며 규제에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리타스 넷백업(Veritas NetBackup)은 이미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과 같은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릴리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오픈스택(OpenStack) 클라우드에 대한 커넥터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넷백업은 향후 더욱 향상된 클라우드 커넥터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리타스는 오픈스택 사용자가 향후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 베리타스 하이퍼스케일 포 오픈스택(Veritas HyperScale for OpenStack)은 안심하고 오픈스택 환경에 OLTP 티어 1 및 티어 2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스토리지 QoS(Quality of Service) 및 애플리케이션 레질리언스를 보장할 수 있게 해준다.

베리타스 하이퍼스케일 포 오픈스택 솔루션은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채택, 정책 기반의 워크로드 분배를 제공하고, 컴퓨팅 리소스에서 백업 및 스냅샷의 부담을 덜어주며,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장애 시 라이브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하이퍼스케일의 소프트웨어 정의 접근 방식은 비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베리타스 하이퍼스케일 포 오픈스택은 다음 분기 이후 공급될 예정이다. 전체 오픈스택 환경을 확장할 계획이라면 프로덕션 전(pre-production) 단계에 베리타스 하이퍼스케일 포 오픈스택 릴리스를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베리타스 액세스(Veritas Access)는 온프레미스, 오프프레미스, AWS, 또는 오픈스택 클라우드 등 데이터의 위치에 관계없이 편리한 액세스를 지원한다. 기업들은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를 더 저렴한 스토리지 티어나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이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파일 메타데이터(예: 파일 형식, 파일 보존 기간)를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정책 엔진을 이용해 AWS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다. 필요한 때에 신속하게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에 한해 더 비싼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된다. 베리타스 액세스(Veritas Access)는 범용 x86 하드웨어에 설치할 수 있으며 현재 컨트롤드 릴리스(controlled release) 형태로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