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 가치 높이는 지능형 네트워크카메라”
상태바
“영상정보 가치 높이는 지능형 네트워크카메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0.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오픈플랫폼으로 네트워크카메라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도입 지원”

네트워크 카메라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CCTV와 같은 영상감시 기능 뿐 아니라, 지능형 교통 시스템, 소매 매장의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19일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 동안 네트워크 카메라가 어떻게 발전을 해 왔는지 소개했다. 더불어 앞으로의 영상 감시 시장에서는 지능형 솔루션의 도입이 확대되고, 네트워크 카메라를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총 소유 비용 절감이 주요 이슈로 떠오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따라 엑시스는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을 소개하며,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능형 솔루션 도입 확대= 엑시스는 네트워크카메라에 지능형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으며, 영상을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의 중요성 역시 날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엑시스는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픈 플랫폼을 적용하고 있다.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교통 모니터링, 소매 매장 운영 최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인다. 도로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교통 사고 발생 시 자동으로 알람이 울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정체 구간 및 시간 등 교통 데이터 수집도 용이해진다. 또한 리테일 업계에서는 인원 계수 솔루션을 사용하여 시간별, 날짜별 방문 고객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게 근무 인원을 배치하거나 매출 목표를 세울 수 있다.

◆다른 네트워크 기기와의 연동= 보다 완벽한 보안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카메라에 네트워크 스피커, 네트워크 도어 스테이션, 출입 통제 솔루션 등을 결합해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엑시스는 네트워크 스피커나 도어 스테이션, IP 기반의 출입 통제 솔루션, IoT 기반의 인터콤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견고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같은 포괄적인 물리 보안 시스템은 경계구역 보호에 매우 유용하다. 침입 감지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열상 카메라가 침입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사이렌을 울려 외부인의 침입을 알린다. PTZ 카메라는 팬, 틸트, 줌 기능을 통해 침입이 발생한 지역에 대한 상세한 영상을 제공해 근무 중인 경비원들이 실시간으로 상황과 침입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경비원들은 PTZ 카메라를 이용해 침입자의 침입 경로 및 도주 경로를 추적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면 통제 구역에서 소리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네트워크 스피커를 통해 무단출입자에게 경고를 할 수 있다.

◆총 소유 비용 절감= 총 소유 비용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매 비용뿐만이 아니라, 시스템 설계, 유지 보수 비용, 업그레이드 비용, 시스템 해체 비용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영상 보안 시스템은 네트워크 카메라나 스토리지 구매 비용 이외에도, 네트워크 카메라 설치 및 관리, 영상 저장 등에 따르는 부수적인 비용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 도입 시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엑시스는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해 제품의 오작동이나 고장으로 인한 비용을 줄이는 등 총 소유 비용 절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엑시스는 혹독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제품이 어떤 환경에서도 데이터 시트 상에 기재된 성능을 그대로 구현해 내도록 하고 있다.

또한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 기술로 영상의 활용도를 높이고, 개방형 표준을 적용하여 타 벤더 솔루션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지원하고 기존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보호한다. 그 외에도 영상 압축 등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영상 감시 시스템의 총 소유 비용을 줄이고 있다. 특히 엑시스의 영상 압축 기술인 집스트림은 뛰어난 압축 효율로 영상 대역폭 및 스토리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하여, 결과적으로 총 소유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전무는 “지난 20년의 시간 동안 엑시스는 스마트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네트워크 ‘보안’ 카메라 개발에 집중했다. 이제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분석이 중요해짐에 따라 엑시스 역시 순수한 보안 솔루션에서 비즈니스 분석용 솔루션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모든 것을 네트워크로 연결한다’는 엑시스의 창립 이념에 맞추어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선보임으로써, 스마트한 환경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