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지식서비스 분야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
상태바
와이즈넛, 지식서비스 분야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분야 지능정보SW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2016년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사업 지식서비스 분야 ATC 지정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ACT 사업은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해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 확보 및 세계 일류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 역량을 가진 연구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와이즈넛은 자체 개발한 언어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자율 지식 생성 및 확장 기술 개발을 통한 ‘자율 능동형 지식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검색 플랫폼 개발’에 대한 기술적 혁신성과 경제적 기대효과 등을 인정받아 ATC에 지정됐다. 사업 수행기간은 2021년 4월30일까지 5년이며 총 사업비는 36억원이다. 

자율 능동형 지식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검색 플랫폼은 검색 사용자 질의 의도와 데이터의 의미적 관계를 추론, 검색 사용자에게 다차원 의미 분석을 통한 통합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 및 기존 지식의 자동생성과 자율확장을 통해 서비스 구축 기간과 비용을 30% 이상 절감을 목표로 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ATC 지정서 수상으로 AI 기반 지능정보SW 1위 기업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며 “와이즈넛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시장 점유율 10위 이내 달성 가능한 세계일류상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와이즈넛 등 46개 중소·중견기업을 신규 ATC로 지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