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5블록 상가, 오는 8일 분양 예정
상태바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5블록 상가, 오는 8일 분양 예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일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아파트 분양시장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가분양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청약 과열이 일어나고 있는 지역의 과도하게 높아진 집값을 잡고 투자 수요 차단을 위해 아파트 분양권 전매를 차단하자 상가분양 시장으로 투자 자금이 이동하는 것이다. 즉, 분양권 거래 비규제 대상인 상가 분양에 이른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입주민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 단지내 상가에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실제 최근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며 배후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평택의 ‘자이 더 익스프레스’ 5블록 상가가 오는 8일 분양을 시작한다.

평택 동삭2지구와 수촌지구를 잇는 거대 주거촌의 중심에 들어서는 5블럭 상가는 단일 브랜드로는 평택 최대 규모인 5632세대 입주민은 물론 동삭2지구의 6000여 세대(계획), 수촌지구의 2700여 세대(계획)를 포함해 약 3만명의 탄탄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GS건설의 자이 더 익스프레스 5블럭 단지내 상가는 전체 1494㎡ 면적에 35개 호실로 구성됐다.  호실별 면적은 26~44㎡이다.

모든 매장은 단층 스트리트형 상가로 몬드리안 초상화를 연상케 하는 자이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쾌적함을 살렸다. 입주민과 유동인구의 보행동선을 고려해 소비자 접근성도 크게 높였다.

이번 5블럭 상가분양을 진행하는 GS건설의 담당자는 "대면형 스트리트 상가의 특징을 살려 차후 상권 형성에 주력할 것"이라며, “입주와 함께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 인근공원 등의 주민 편의시설이 다수 인접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상가는 상가분양에서는 보기 드문 91% 이상의 높은 상가 전용률로 동일한 분양가와 계약면적이라고 실사용 면적을 크게 높이며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통 옵션으로 추가 비용을 내고 설치하는 천장형 냉난방기도 무상으로 설치해주고 있어 목돈부담도 줄였다.

5블럭 단지내상가는 홍보관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견본주택 내(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