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옴니핏 링’ 출시
상태바
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옴니핏 링’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기업 옴니씨앤에스(대표 김용훈)는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한다. 또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옴니핏 링을 통해 측정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확인이 가능하다.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건강 상태는 급성 및 만성 스트레스 정도, 자율신경 나이 및 활성 정도,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활력도 등으로 나타나며, 수면패턴 모니터링을 통해서는 수면 효율 지수, 수면 시간, 깊거나 얕은 수면 정도, 깨거나 뒷척임 횟수, 심박수 등을 알 수 있다.

옴니핏 링 앱은 측정 및 진단뿐 아니라 훈련과 치유 콘텐츠도 제공한다. 들숨과 날숨의 규칙적인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흡훈련법을 제공하고, 옴니핏 링 착용 후 호흡훈련 시 실시간으로 자율신경 균형의 변화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이노럴 비트를 적용한 힐링 음악 및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강화, 수면유도 등을 돕는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옴니핏 링은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는 생소한 반지타입으로, 맥파의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수면 상태 분석 및 관리까지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시대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OMNIFIT)을 측정, 진단, 처방, 훈련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정신건강관리 솔루션 브랜드로 성장시켜 국내외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