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태블릿PC 충전·관리 ‘태블릿타워·패드뱅크3’ 공급 박차
상태바
앱코, 태블릿PC 충전·관리 ‘태블릿타워·패드뱅크3’ 공급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대표 이태화)는 올해 국가시험에도 태블릿PC가 활용됨에 따라 무인 태블릿PC 입출 관리 및 충전 보관을 지원하는 ‘태블릿타워’와 ‘패드뱅크3’의 판매량이 한층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은 2017년 하반기 시행 예정인 제23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필기)에 태블릿PC를 활용한 컴퓨터화시험 시행계획을 지난해 사전 공고한 바 있다.

최근 태블릿PC를 활용해 종이 없는 회의를 개최하고, 회의자료를 열람하는 기업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전자회의 시스템 도입에 따라 스마트 의정이 이뤄지고 있다. 의료기관에서도 태블릿PC를 이용해 환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진료기록 데이터를 즉시 정리하고 관리하면서 태블릿PC 이용이 가능해 확산되는 추세다.

앱코 태블릿타워를 활용하면 태블릿PC 충전은 물론 태블릿PC 정보 초기화 및 동기화가 가능하다. 또한 태블릿PC 대여와 반납을 통한 입출 현황 및 사용 이력 관리가 가능하고, 출장 및 외근이 잦은 관리자가 외부에서도 일반 자료와 회의용 자료 등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회의 후 자료에 대한 일괄삭제 및 필요한 서류에 대한 일괄 등록 및 부분 등록 등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태블릿타워를 외부에 노출시킬 경우, 태블릿타워 전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어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강의실이나 대학교, 도서관, 교육연수원 등에서는 태블릿PC로 출석을 관리하고, 수업을 진행한 뒤 불필요한 앱은 삭제하며, 태블릿PC 정보 초기화 및 동기화가 가능하고, 수업 전에 수업자료를 수십 개의 태블릿PC에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앱코 손석우 이사는 “모바일타워, 태블릿타워, 패드뱅크3 등 휴대폰과 태블릿PC 충전 및 관리시스템은 단순 충전함이 아닌 초기화 및 동기화, 입출 현황과 이력 관리를 통한 출석체크, 원격 자료검색과 자료 등록 및 삭제기능, 불필요한 정보 삭제기능, 광고기능을 갖춤으로써 편리성을 극대화해 국가시험은 물론 다수의 태블릿PC를 운영하는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어 올해는 태블릿타워 시장이 본격 개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