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커널 레벨 암호화 적용한 DRM 솔루션 출시
상태바
마크애니, 커널 레벨 암호화 적용한 DRM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2.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CAD 세이퍼’, PDM·CAD 문서 보호…도면 암호화 상태에서 협업 진행 가능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커널레벨 암호화 기술을 적용한 PDM 및 CAD 보안 DRM 솔루션 ‘3D CAD 세이퍼’를 공개하며 설계도면 보안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유저 모드에서 실행되던 파일 암호화를 커널 모드 내에서 실행되도록 함으로써 도면 파일에 대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암호화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 권한에 따른 도면 파일의 접근권한 제어, 화면캡처 방지, 클립보드 복사방지, 출력물 워터마크 삽입, 사용기간 지정 등 문서보안(DRM)의 모든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PDM 계정과 DRM 계정을 통합 연동해 DRM 에이전트에 별도 로그인 할 필요 없고, PDM 내의 실시간 정책 변동에 따라 DRM 정책도 자동 반영 되도록 했다. 도면 파일이 암호화된 상태에서 PDM 협업과 CAD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핵심 자산인 도면 파일을 외부 유출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면 파일의 열람 및 편집 등 일련의 작업에 로그를 남기고 분석하는 통계 및 감사 기능도 제공한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다년간의 기술유출방지 사업 지원을 통해 현재 마크애니는 오토데스크, 다쏘시스템, PCT, 지멘스 등 CAD 전문 프로그램을 모두 지원하며 국내외 CAD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다쏘시스템과 체결한 기술 파트너십을 향후 모든 제조사로 확대함으로써 전세계 도면보안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