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 관련 공공데이터 활성화 ‘맞손’
상태바
네이버·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 관련 공공데이터 활성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 통해 ‘인천공항 교통 정보’ 제공…적용 데이터 범위 확대 예정
▲ 인천국제공항공사 강판석 경영지원처장, 네이버 서치 김광현 리더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항 관련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확산 위한 MOU가 체결됐다.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 정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여행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덜 붐비는 출국장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별 예상 혼잡도, 보안 검색 대기인원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공항 관련 데이터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 내 구역별 주차 현황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공항 버스 출발 정보 등 ‘교통 관련’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 ‘인천공항 버스’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최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식이다.

네이버 서치 김광현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용자들이 인천 공항 이용시, 검색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