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컴, 3D NAND 적용한 SSD 'P60S EVO' 출시
상태바
피노컴, 3D NAND 적용한 SSD 'P60S EVO'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노컴은 3차원 수직구조로 회로를 쌓아올려 집적도를 높인 3D NAND를 적용한 신제품 'P60S EV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노컴 P60S EVO는 기존 2D NAND 보다 40% 가량 줄어든 소비전력과 2배이상의 빠른 처리속도 와 더욱 향상된 메모리셀 수명을 높인 최신 3D NAND를 적용함과 더불어 SMI 의 최신 컨트롤러로 쿼드코어가 내장되어 사용자에게 최적의 SSD 사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2D NAND 제품 대비 뛰어난 내구성과 안전성, 향상된 전력효율과 가격,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월등히 향상됐다.

피노컴 3D NAND SSD 'P60S EVO'의 주요기능 으로는 TRIM 기능, S.M.A.R.T 기능과 안정성을 높인 LDPC(Low Density Parity Check) ECC 엔진을 탑재하여 데이터 에러를 감소시키며,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수 있다. 또한 DEVSLP(디바이스슬립) 기능을 지원해 PC, 노트북, 울트라북 등 모든 최신 디바이스 장치에 이 기능이 실행되면, 배터리 수명을 길게 지속시켜 주며 각 디바이스 사용에 있어 안정된 전력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피노컴 P60S EVO의 라인업은 128GB, 256GB, 512GB, 1TB이다.

피노컴의 관계자는 "3D NAND 를 탑재한 피노컴 P60S EVO 는 SSD 사용에 있어 가벼우면서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과 시장의 요구에 부합되는 가격대로 출시되어 일반 SSD 사용자에게 최적의 PC사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3D NAND SSD 시장에 '피노컴 P60S EVO'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