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디지털뮤직·TJ미디어, VR노래방 사업 ‘맞손’
상태바
CJ디지털뮤직·TJ미디어, VR노래방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주목 받는 VR 사업 진출 통해 새로운 기회 모색

CJ디지털뮤직은 TJ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VR노래방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J미디어는 VR 장비 도입 및 VR노래방 운영을 맡으며, CJ디지털뮤직은 VR노래방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 및 소싱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CJ E&M이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는 방송, 라이브 공연, 콘서트 등의 콘텐츠를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VR노래방이 구현되면 이용자가 VR 장비를 착용하고 마치 콘서트 현장에서 가수가 돼 수많은 관객의 열띤 호응 앞에서 노래를 하는 것처럼 느끼는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VR 사업은 현재 다양한 연구와 신사업 개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게임∙스포츠 등에 도입돼 더욱 활발한 움직임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정부에서도 여러 지원책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적극 육성하겠다고 수 차례 밝힌 바 있다.

이번 VR노래방 사업은 새로운 VR 콘텐츠 수요를 개발하고 성공 사례를 통해 관련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K-팝 문화를 창조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CJ디지털뮤직 측은 설명했다.

CJ디지털뮤직 이동헌 사업본부장은 “TJ미디어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분야인 VR 사업에 도전하게 됐다”며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로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