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에 ‘펀딩정보 아카이브’ 오픈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에 ‘펀딩정보 아카이브’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2월 24일 크라우드펀딩 전용 홈페이지인 크라우드넷에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을 집중 게재하는 시스템인 ‘펀딩정보 아카이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은 중개업자의 홈페이지에만 게재됐으나, 크라우드넷의 ‘펀딩정보 아카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중개업자가 해산·철회된 경우에도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을 크라우드넷의 ‘펀딩정보 아카이브’에 게재하도록 했다.

투자자 등은 크라우드넷에 접속한 후 ‘펀딩정보 아카이브’의 하위메뉴에서 결산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위메뉴는 펀딩별 게재자료(신설), 펀딩 진행정보(수정), 펀딩 결과정보(신설), 펀딩 성공기업정보(수정), 펀딩 기업개황(신설), 요약재무정보비교(신설), 등록취소·해산중개업자 게재자료(수정)로 구성된다.

다만 결산자료의 경우 제출시한인 3월 말까지는 일부 자료의 조회가 제한될 수 있다. 이번 ‘펀딩정보 아카이브’ 오픈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을 한 곳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투자자의 정보비대칭 해소 및 투자자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향상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