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임직원 만족도 높이는 ‘이색 복지’ 눈길
상태바
ADT캡스, 임직원 만족도 높이는 ‘이색 복지’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자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가족까지 챙기는 이색 복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어 눈길을 끈다.

회사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 이는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연결되고 결국 회사의 경쟁력이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ADT캡스는 임직원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자녀 학자금 지원은 물론이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학용품 세트로 구성된 축하 선물을 지급하는 한편 ‘청소년 힐림캠프’, ‘안전스쿨’ 등 임직원 자녀 초청 정기적인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임직원 부모님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신입사원은 입사 시 사기진작과 입사를 축하하기 위해 직원의 부모님께 감사의 꽃바구니와 축하카드를 전달한다. 임직원의 애경사를 함께 축하하고 위로하기 위한 지원제도도 활발하다. 결혼부터 환갑, 칠순 등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조부모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임직원의 조사(弔事)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는 상조용품도 지원한다.

또한 결혼식을 올리는 임직원들을 위해 ‘좋은 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보안업체 중 유일하게 운영 중인 전문 경호팀이 직접 결혼식을 올리는 임직원들을 위해 경호차량을 웨딩카로 지원하고, 전문 경호원들이 신랑과 신부를 의전한다.

실제 웨딩카 이벤트를 신청했던 임직원들은 베테랑 경호원들의 이색 퍼포먼스를 가족, 친지들과 함께 경험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만족감이 크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선물포인트를 지급하며 배우자 생일에 축하카드와 축하금도 지급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보안기업의 특성상 주야 교대제 직원의 비율이 높아 가족과의 시간이 부족한 임직원들을 위해 직원들의 가족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은 물론 그 가족까지도 자부심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