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코리아 대표로 이상호 전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전무 선임
상태바
돌비코리아 대표로 이상호 전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전무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 돌비코리아 신임 대표로 이상호 전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전무를 선임했다.

이상호 대표는 솔루션 영업, 콘텐트 서비스, 기술 지원 등 국내 주요 사업을 총괄한다. 돌비코리아는 이상호 신임 대표의 고객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 및 엔지니어링, 조직 인사 관리 영역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상호 대표는 돌비 합류 이전에 한국IBM의 엔터프라이즈 사업 부문을 이끌며 국내 주요 고객기업들과 협력해 왔다. 또한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 기술 서비스, 신규 전략 사업 등 주력 사업 부문과 마케팅 부문 총괄 임원(CMO)을 역임한 바 있으며, 영업, 마케팅, 전략, 솔루션, 기술 부문까지 다양한 부문을 거치며 IT사업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 왔다.

이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기계항공공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전문석사(EMBA)를 취득했다. 숭실대 IT 정책 경영 대학원에서 디지털 마케팅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정보처리 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했다. 

이상호 대표는 “디지털 변화 및 사용자 경험이 더욱 중시되는 환경에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시장 리더십을 갖추고 있는 돌비코리아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 고객과 파트너, 일반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