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보안 담당자 대상 디지털포렌식 증거분석 조사 기법 소개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24일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는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미나에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하며 각 분야 대표적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인섹시큐리티는 다수의 실제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인섹시큐리티가 국내에 공급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사용 고객을 위해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심화 세미나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디지털 포렌식 관련 정보 공유 및 커뮤니티 사이트인 ‘포렌식토탈’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포렌식 세미나' 행사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디지털 증거 분석(디스크/USB 증거분석, 인터넷 및 SNS 증거분석, 모바일 기기 증거분석, 동영상 증거분석, 이메일 증거분석)과 데이터 복구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이와 함께 실제로 수사기관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들을 활용하여 포렌식 조사 또는 수사 기법을 시연한다. 이를 위해 ▲디스크 증거분석 솔루션 엔케이스 포렌식 v8 제품 소개·시연 ▲인터넷·SNS·레지스트리 증거분석 솔루션 마그넷 엑시엄, IEF 제품 소개·시연 ▲모바일 증거분석 솔루션 셀레브라이트 UFED, 4PC 제품 소개·시연 ▲이메일 증거분석 시스툴스 메일재미너(MailXaminer) 제품 소개·시연) ▲이미지, 동영상 증거분석, 불법 음란물, 저작권 동영상 증거분석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16, 디스크 복제 및 이미징 미디어이미저(MediaImager), 디테고(Detego 등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만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