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미래부 클라우드 보안 국책과제 수주
상태바
SGA솔루션즈, 미래부 클라우드 보안 국책과제 수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클라우드 기반 보안 연구 개발…최신 보안 기술 분석·제품 기능 고도화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한 클라우드 보안 국책과제의 3차년도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이에 따른 연구개발 성과를 기반으로 상용화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의 2017년 K-ICT전략에 따라 공공부문의 선제적 클라우드 도입과 민간부문 클라우드 이용 확산에 초점을 맞춰 사업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과제는 지난 2015년부터 총 3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걸친 약 60억 규모의 대형 국책과제로 SGA솔루션즈 주관 하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성균관대학교, 지코컨설팅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 중이다.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 및 가상머신 OS에 대한 국내 보안 기술은 글로벌 보안업체에 비해 부재한 상황으로 미래부에서 시행한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사업의 성과를 통한 상용화는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SGA솔루션즈는 2차 사업 년도 사업 수행을 통해 ▲클라우드 위험기반 권한관리 및 접근제어 시스템 ▲클라우드 위험기반 다중 통합 인증 시스템 ▲클라우드 보안관리 및 위험대응 시스템 ▲클라우드 보안상태 점검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 3차년도는 둘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간의 상호연동을 가능케 하는 ‘인터클라우드’ 기반 보안을 연구 개발 하고, 최신 보안 기술 분석 및 제품 기능 고도화를 통해 개발 제품의 상용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SGS솔루션즈는 서버보안을 접목한 위험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동적 접근제어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응용서비스 권한관리 및 가상화 시스템을 해킹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한 FIDO 등 간편인증과 공인인증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다중인증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에 대한 인증수단을 강화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에 있어 보안은 필수”라며 “이번 과제 수행을 통해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을 적용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SECaas)를 제공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 해 시장을 선도 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