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패키지 출시
상태바
아시아나IDT,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패키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트아이 2.0’, 머신러닝 통한 키워드 분류…의미기반 연관어 추론 기능 강화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지난해 개발한 빅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인사이트아이(Insight-Eye)’를 패키지화한 ‘인사이트아이 2.0‘ 버전을 출시하고, 대내외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작년 6월 인사이트아이(Insight-Eye) 솔루션을 출시한 이후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광주종합터미널 유스퀘어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시범 서비스 구축‘ 사업과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빅데이터 기반 연구환경(인프라) 구축‘ 사업에 본 솔루션 및 기술을 적용했다.

이번에 출시한 인사이트아이 2.0 솔루션은 기계학습을 통해 키워드를 분류하여 ‘의미 기반’의 연관어를 추론하는 기능을 강화했고, 자주 사용되는 분석 유형을 모아 상관분석, 이슈 감지, 이슈 추적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여행’이라는 주제로 정보를 수집해 기계학습을 통해 모델링 한 후, ‘5월 연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관어를 추론하여 5월 휴가지로 많이 찾는 여행 장소를 추출할 수 있다.

이렇게 추출된 결과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사, 취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와 시장 반응을 분석하고 기업의 이슈 대응 또는 영업/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이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경영방침을 “4차 산업사회 선도”로 정하고, 전사적인 빅데이터 활용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아시아나IDT는 계열사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분석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제안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