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레이랩스, USB 타입-C 규격 HDMI Alt 모드 테스트 서비스
상태바
심플레이랩스, USB 타입-C 규격 HDMI Alt 모드 테스트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티스반도체의 자회사인 소비자 가전 및 모바일 기기용 호환성 툴, 표준, 상호운용성 테스트 서비스 분야 선도기업인 심플레이랩스(Simplay Labs)는 중국 상하이랩이 USB 타입-C 규격을 위한 HDMI Alt 모드(Alternate Mode)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심플레이랩스의 대만 시설에서는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2017년 1분기 말부터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심플레이랩스의 전세계 모든 시설에서는 미라캐스트(Miracast)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HDCP 2.2 IIA 규격에 대한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울트라 HD 프리미엄 인증 테스트 서비스는 심플레이랩스 중국 센젠 시설에서 2017년 4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USB용 HDMI ‘Alt 모드’ 테스트 서비스는 2016년 9월에 이 규격이 공표된 이래 많은 케이블 제조회사들이 기다려 왔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HDMI를 지원하는 소스 기기들은 USB 타입-C 커넥터를 이용해 HDMI 가능 디스플레이와 단일 케이블로 직접 연결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HDMI 1.4b 표준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규격과 정책의 즉각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

심플레이랩스는 HDCP 2.2 IIA 규격을 지원하는 각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태블릿 제품들이 발표될 것에 대비해 2016년에 관련 테스트 툴을 개발해 DCP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SL-8810 테스트 툴은 이 규격에 대한 호환성 여부를 비롯 저작권 보호를 받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UHDA의 울트라 HD 프리미엄 로고는 해상도, HDR(High Dynamic Range), 폭넓은 컬러 스펙트럼에 대한 특정 성능 요건을 충족 또는 능가하는 인증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만 부여된다. 이 규격을 충족하는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블루레이 디스크 콘텐츠, 그리고 케이블/위성 및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이나믹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심플레이랩스 솔로몬 랭글리(Solomon Langley) 총괄 매니저는 “최신 비디오 표준의 상호운용성과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한 선도적인 테스트 기관으로, 심플레이랩스는 소비가전 및 모바일 기기 제조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전문성과 툴을 갖추고 있다”며 “HDMI Alt 모드와 HDCP 2.2 IIA용 와이파이 인증 미라캐스트 제품 모두를 지원하는 최신 서비스를 통해 심플레이랩스는 다양한 기기들이 각각의 규격을 준수하며 매끄럽게 동작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