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타이어 렌탈에서 결제까지 '넥스트레벨앱' 구축
상태바
넥센타이어, 타이어 렌탈에서 결제까지 '넥스트레벨앱' 구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라클 모바일 플랫폼 모피어스로 업무 편리성 고려한 원스탑 '넥스트레벨앱' 구축

유라클(대표 조준희)이 자사의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모피어스(Morpheus)'를 활용해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의 '넥스트레벨앱'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제조업의 트렌드는 모바일 환경을 이용하여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 하는 것이다. 넥스트레벨앱은 제조업계에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으며, '넥센타이어'는 업무 신속성 및 효율성의 확보, 모바일 활성화의 구현, 프로세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여 ‘넥스트레벨앱’을 개발했다.

유라클은 이번 넥센타이어의 '넥스트레벨앱' 구축에 보유하고 있는 모피어스(Morpheus)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와 관리자의 편리성을 모두 고려한 모바일 앱을 구축했다. 우선 고객앱은 넥센타이어 CI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기업의 브랜드 이념을 표현하였으며, 업무용 앱은 대시보드 표현하여 가시성을 높이는 등 고객과 직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및 프로세스 개선을 이루었다. 렌탈료 간편조회, 제품검색 및 주문, 렌탈전문점 찾기, 엔진오일/걱정제로 서비스 신청, 결제 등의 업무를 모두 모바일로 구현하게 하여, 고객들이 손쉽게 타이어를 렌탈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객주문, 렌탈관리, FAX공유 기능 등을 구현하여, 신속한 현장처리 및 고객에 대한 응대 수준을 개선시킨 것이 특징이다.

유라클의 모피어스(Morpheus)는 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MADP: Mobile App Development Platform)이다.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을 제공하여 개발자의 편리성이 높다. 리소스 업데이트 기능으로 별도의 검수와 재등록 절차 없이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한 번의 개발로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까지 서비스 런칭이 가능하다.

유라클 김정현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조업계의 렌탈 업무를 모바일로 구현한 최초 사례라는 것이 의미가 있었다."며 "모피어스는 제조업의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시스템 구축에 이어 렌탈 시스템까지 구축함으로서 제품 제조에서 판매에 이르는 제조업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표준 모바일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갈 것"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