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 ‘맘마먹자 네트워크’로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매출증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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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맘마, ‘맘마먹자 네트워크’로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매출증대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3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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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마트를 위한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형 마트의 비용절감 및 매출증대 지원에 나섰다.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를 대상으로 마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고 마트가 더 경쟁력 있는 것을 선택해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더맘마는 중소형 마트에서 필요한 전단지 인쇄 및 배포, 인쇄비닐 및 포장용기, 문자발송, 매장음악, 영상광고 등을 제공하는 관련 업체와 공동 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중소형 마트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맘마먹자 네트워크’ 구성으로 모바일 O2O 플랫폼인 마트배달중개를 통해 마련된 중소형 마트와의 유기적 관계를 기반으로 ‘중소형 마트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 사업을 효율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맘마먹자 네트워크’ 업무 협약에는 경향산업(대표 김상우), 농가식자재마트(대표 이지용), 동서기획(대표 김민주), 삼경인쇄(대표 김재진), 오렌지마트(대표 홍요선), 위시티마트(대표 박관수), 제경피엔씨(대표 이호영)가 참여했다.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소비재 유통 산업에서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등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상권은 지금 위기에 처해 있다”며 “중소형 마트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위기를 타파하고 지역 상권 내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생의 자리를 마련했다. 맘마먹자 네트워크를 통한 업체 간 협력과 협업으로 많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는 “지난 2년간 마트에 관련된 비즈니스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오늘과 같은 성과에 이르게 됐다. 마트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네 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마트의 중심 IT가 된 맘마먹자를 통해 ‘마트 전국대동여지도’를 만들어 중대형 마트의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맘마먹자 브랜드와 캐릭터를 입힌 맘마 식자재 마트를 열어 신선한 농산물을 산지 직송 판매하고 소공인들의 다양한 PB상품들을 판매할 수 있도록 앞장 설 계획이다.

한편 중소형 마트를 위한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와 상점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편리한 주문 및 배달관리, 전단세일행사, 푸시광고발송, 할인쿠폰지급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배달이 가능한 전국의 모든 중소형 마트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지역 마트를 검색해 상품 주문 및 배달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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