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소형 데이터 플랫폼 ‘맵알 엣지’ 출시
상태바
맵알, 소형 데이터 플랫폼 ‘맵알 엣지’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기서 데이터 수집·프로세싱·분석 등 가능…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한국지사장 김점배)는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의 소형 에디션인 ‘맵알 엣지(MapR Edge)’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맵알 엣지는 IoT 디바이스를 통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보다 가까운 위치에서 수집하고 프로세싱하며 분석한다. 또한, 안전한 로컬 프로세싱, 글로벌 기반의 빠른 인사이트 수집, 엣지 인텔리전스 강화 기능 등을 탑재해 보다 신속하고 중대한 비즈니스 역량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 엣지는 엣지 단의 데이터 수집, 프로세싱, 스트리밍 및 분석에 최적화돼 있다. 맵알 엣지는 전 세계에 분포돼 있는 탄력적인 데이터 플레인을 통합시킴으로써 분산돼 있는 파일 프로세싱과 지역별로 분산돼 있는 데이터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일관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 측에 의하면 기존 솔루션들은 대규모 분산 글로벌 프로세싱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있지 않지만, 맵알 엣지는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엔드-투-엔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만의 진보된 글로벌 분산 및 실시간 동기화 기능을 활용한다.

입증된 미션 크리티컬한 기능들은 컴퓨팅 역량을 데이터가 생성되는 원천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고,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중앙 집중화된 클러스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해 모든 데이터 상의 대규모 분석 및 처리를 지원한다.

맵알 엣지는 중앙 분석과 맵알 컨버지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서 운영되는 중앙 분석 및 운영 클러스터와 함께 설치된다. 맵알 엣지는 3-5 노드 배치가 가능하다.

테드 더닝(Ted Dunning) 맵알테크놀러지스 최고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는 “맵알 고객들은 빅데이터 활용을 선도하고, 계속해 경쟁에서 한발 앞서 있고자 한다”며, “엣지 단에서의 실시간 작업은 기업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할 수 있는 특별한 도전이자 기회가 될 수 있다. 맵알 고객들은 로컬에서 수행하지만 글로벌 수준의 인사이트를 얻기를 원하며, 맵알 엣지는 자사 고객들이 더욱 많은 비즈니스 효과와 함께 더 효율적이며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비즈니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