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 SW·HW 타입 암호화 모듈 제공…PKI 기반 인증 제공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Penta Smart Factory Security)’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팩토리’는 공장 내 센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공정 최적화를 구현하는 시스템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조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급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IoT 기술 기반으로 운영되는 만큼, 기존 IT환경에서의 제반 위협이 그대로 이어질 수 있는데 스마트팩토리의 해킹은 제조 공정의 중단이나 오동작으로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팩토리의 확산에 따라 보안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스마트공장 보안문제 해결 및 중요정보의 안전한 보관·활용을 위한 가이드를 마련하여 배포하기도 했다.

‘펜타 스마트팩토리 시큐리티’는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들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타입의 암호화 모듈을 제공하여 스마트팩토리용 IoT 기기들의 보안성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공개키 방식(PKI)의 향상된 기기 인증도 제공하여 스마트팩토리를 구성하는 장치들의 상호 인증과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