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1인가구 위한 자가방범상품 출시
상태바
에스원, 1인가구 위한 자가방범상품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콤이지’, IoT 기술 기반 홈CCTV에 UWB 센서 결합

에스원(대표 육현표)은 1인 가구를 위한 자가방범상품인 ‘세콤이지’를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콤이지는 IoT 기술 기반으로 홈CCTV에 레이더 기술을 이용한 UWB 센서를 결합한 일체형 보안상품으로 일반 홈CCTV와는 달리 경비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넓은 화각의 200만 화소 IP카메라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상황을 선명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상과 UWB센서가 복합으로 움직임을 감지해 오보 없이 실제 침입 상황을 판별해 낼 수 있다.

침입이 발생하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람 메시지를 전송하여 사용자가 경찰 신고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단 한 대의 기기로 영상 모니터링과 경비 기능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어 실속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과 사생활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귀가 또는 외출 시에도 별도 조작 없이 세콤이지가 사용자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경비가 설정·해제된다. 또한 사생활 노출을 꺼리는 여성을 고려해 집 안에 있을 때는 프라이버시 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영상이 암호화되어 저장되는 등 사생활 보호 기능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세콤이지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용자를 위한 '펫 모니터링' 기능도 적용했다.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에 반려동물이 들어갈 경우 움직임을 감지하여 알람 메시지를 전송한다. 반려동물의 식사 장소나 통제 구역 등에 설정하여 활용하면 유용하다. 또한 워키토키(양방향 음성 대화) 기능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목소리를 전송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