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포티넷 ‘보안 패브릭’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포티넷 ‘보안 패브릭’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0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점 없는 보안’으로 경계 무너지는 IT 혁신 환경 보호

사이버 공격은 클라우드, IoT, AI와 같은 진화하는 IT 기술을 이용해 한층 더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반면 기업/기관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신종 위협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보안인식 없는 경영진과 임직원을 설득해야 한다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진화하는 위협 상황에서 기업/기관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안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편집자>

포티넷의 ‘보안 패브릭(Security Fabric)’은 격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허점 없는 보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성(scalability) ▲인식(awareness) ▲보안(security) ▲실행력(actionable) ▲개방성(open)이라는 5가지 상호 의존적인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단일 아키텍처로 기존의 자율시스템들을 통합한다.

▲확장성: 보안 패브릭은 용량·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동적 확장과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전방위적 보호를 제공하는 측면확장을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포티ASIC 프로세서가 내장된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등 고급 기술을 적용하여 네트워크의 기능, 성능, 확장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보장한다.

▲인식: 트래픽 패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내외부로의 데이터 흐름, 콘텐츠, 사용자, 기기 전반에 완벽한 인식을 보장한다.

▲보안: 트래픽 패턴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 보안을 강화시키는 보안 패브릭은 보안 운영 시스템 포티OS를 기반으로 단일 모니터링 방식을 지원해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행력: 트래픽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를 실행하고 로컬 위협 인텔리전스를 역동적으로 생성한다. 포티가드랩으로 데이터를 전송해 전체 시스템에 실시간 업데이트를 자동 전달한다. 정교하고 빠른 분석, 뛰어난 확장성으로 공격 지점이 어디든 빠르게 이를 감지, 완화할 수 있다.

▲개방성: 보안 패브릭은 기업 고객들이 기존 인프라스트럭처와 보안에 대한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3의 솔루션 제공업체들의 방대한 에코시스템과 원활히 통합되도록 설계됐다. 기업이 유연하게 포티넷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며, 전체 패브릭에 대한 개방형 API를 지원하고 글로벌 제휴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