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업체로 선정
상태바
한국몰렉스,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업체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8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으로부터 AEO 공인 획득…28개 통관상 혜택 받아

전자 커넥터 분야 선도기업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로 인정돼 인천세관에서 AEO 공인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AEO는 세계관세기구(WCO)가 무역안전과 원활화를 조화시키기 위해 마련한 개념으로,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을 바탕으로 각국의 세관당국이 법규준수, 내부통제 시스템, 안전관리기준, 재무건전성을 심사하여 기준을 통과한 기업을 공인하는 제도다.

한국몰렉스는 관세청으로부터 AEO 공인을 획득함에 따라 수입 물품 검사의 생략 또는 범위 축소, 사전 세액 심사 면제 등 28개의 통관상 혜택을 받게 된다.

한국몰렉스 이재훈 대표는 “2017년 새로운 공인 기준인 통관적법성 사전심사 관련 항목에서 ­단 한 건의 오류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자체적인 법규준수와 내부 안전관리 시스템이 철저히 시행되고 있음을 입증 받았다”며 “한국몰렉스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이고 신뢰성 있는 커넥터 솔루션을 개발, 제조해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이번 AEO 인증을 통해 국제적인 수출입 업무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인 받은 만큼 향후에도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