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핀·EBS, 교육 콘텐츠 서비스 계약 체결
상태바
블루핀·EBS, 교육 콘텐츠 서비스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중순부터 카카오키즈서 ‘한글이 야호1, 2’ 및 ‘수학이 야호’ 서비스
▲ 한글이 야호2 콘텐츠가 5월 중순부터 카카오키즈에서도 서비스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유아 콘텐츠 전문 자회사인 블루핀(대표 김정수)은 EBS와 교육 콘텐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핀은 EBS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한글이 야호1, 2’와 ‘수학이 야호’를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고 쉽게 교감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형 콘텐츠로 개발해 5월 중순부터 유아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키즈(KAKAO KID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글이 야호’는 미취학 아동들이 스스로 한글의 원리를 깨우치도록 돕는 한글자모체계 결합원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EBS의 방송 프로그램이다. 연계 시리즈인 ‘수학이 야호’는 생활 속 소재를 활용한 수학 동화 애니메이션, 노래와 놀이 등으로 수학 개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정수 블루핀 대표는 “두 프로그램 모두 영상을 기반으로 한 EBS 대표 교육 콘텐츠다. 이미 검증받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에 블루핀의 강점인 인터랙티브 교육 콘텐츠 개발 기술을 적용해 영상뿐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터치하고 상호 반응하는 다양한 교감형 콘텐츠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키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3천만 건에 달하고, 제공하는 콘텐츠가 2만 여종이 넘는 세계 최대 유아 콘텐츠 플랫폼이다. 100여 곳 이상의 국내외 유명 콘텐츠 파트너들과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핑크퐁’, ‘콩순이’, ‘폴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함께 동요, 동화, 창의학습, 언어학습 등 다양한 교육 및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