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성균관대에 시뮬레이션 SW 기증
상태바
앤시스, 성균관대에 시뮬레이션 SW 기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000명 사용 가능한 학부 수업용 라이선스 등…엔지니어링 역량 강화 지원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는 성균관대학교(총장 정규상)에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 전 제품군을 기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포스텍, KAIST, 한양대학교에 이어 네 번째로 미래 공학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앤시스의 대학교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학부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칭(Teaching) 라이선스와 교수진 및 대학원에서 사용 가능한 리서치(Research) 라이선스를 포함한다. 성균관대에 기증된 SW는 최대 5000명의 학생들이 수업용으로, 500명의 인원이 연구용으로 동시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성균관대학교의 미래 공학 인재들이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춰 국내제조업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앤시스 솔루션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교육 및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지범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은 “시뮬레이션 솔루션이 학내 융복합 연구 수준을 향상시키고 수준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산학 연구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 앤시스의 지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