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홍콩 HOFEX 대회 금 3개 획득
상태바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홍콩 HOFEX 대회 금 3개 획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호서전문학교]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이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12일 동안 홍콩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Hong Kong International Culinary Classic 2017(HOFEX 2017) 홍콩국제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체 금메달 포함 총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해 전체 참가 국가 및 선수 중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고 17일 전했다.

HOFEX는 지난 1987년부터 30년 동안 이어져 온 행사로 전 세계 40개국 이상의 3만 5천명이 넘는 바이어들과 생산자가 참여하는 세계 규모의 전시 행사이며, 그 중 HOFEX 2017 홍콩 국제요리대회는 세계조리사연맹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서양요리부문, 중화요리부문, 제과제빵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이 대회에서 Plated Desserts 부문에 참가한 남경록 학생이 금메달, Chocolate Nuts Cake 부문 남경록 학생과 박보경 학생이 금메달 수상을 했다. 특히 초콜릿 넛츠 케이크 부문에는 총 53명이 참가해 3개 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는데, 그 중 2개 금메달을 차지했고 박보경 학생은 전체 금메달을 수상했다.

현재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실무중심과 제대로 갖추어진 교육 환경에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세계조리대회, 올림픽, 월드컵 등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내 빠티쉐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빠띠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 과정은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세계조리사협회(WACS/왁스) 인증 교육기관으로 Global Culinary & Training Center를 완공하고 WACS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의 설비수준에 맞춰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입시전문가 김도훈 과장은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학생 잠재력을 고려하여 100% 면접선발로만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2018학년도 역시 동일한 조건으로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실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그 동안 이 학교만의 차별화된 최고의 실습실 투자 및 학생 중심의 교육을 지향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