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 발표
상태바
금융보안원,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5.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보안 수칙·사전 예방수칙·인터넷 사용시 준수 수칙 등 안내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감염에 따른 금품요구, 전자금융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 위험 등이 증가함에 따라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을 대상으로 적극 안내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수칙은 작년 3월에 안내한 ‘전자금융피해 예방 10대 수칙’에 이어 그 동안의 악성코드 공격 패턴과 유포 경로 분석을 통해 마련됐으며, 평상시에도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사전 예방 5대 수칙과 이메일 및 인터넷 등 사용 시 준수해야 하는 안전 이용 6대 수칙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은 IT 보안 또는 전문지식이 취약한 일반인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으며, 금융보안원 홈페이지 게시, 학생 대상 교육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적극 안내토록 할 예정이다.

허창언 금융보안원장은 “악성코드가 이메일, 웹 사이트, SNS 등을 통해 PC와 스마트폰에 감염되고 있으며, 사회공학적인 방법까지도 이용하는 등 악성코드 제작 및 유포 방식이 점점 구체화·다양화·지능화 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용자가 각별히 주의해도 악성코드 감염 위험에 노출되는 것이 현실이다”며 “안전한 인터넷사용과 전자금융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