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글로벌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3’ 국내 서비스
상태바
블루스택, 글로벌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3’ 국내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은 ‘블루스택3’를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블루스택3는 전 세계 약 2억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의 최신 버전으로, 새로워진 UI와 블루스택이 추천하는 인기 게임 리스트,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게이밍 키 설정과 이용자가 본인의 플레이 패턴에 맞춰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키맵핑(키보드 배열 변경 시스템), 마우스 및 키보드의 반응 속도 향상,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는 멀티 인스턴스 기능 등을 자랑한다.

특히 블루스택3의 가장 큰 특징은 신규 그래픽 엔진인 ‘HyperG’를 통한 그래픽 기술 혁신과 AOS 장르에 특화된 MOBA 모드다.

블루스택이 개발한 신규 특허 기술 ‘HyperG’는 리니지2 레볼루션, 펜타스톰 등 고품질로 제작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어떠한 그래픽 저하도 없이 높은 해상도로 제공한다. 또한 MOBA 모드를 통해 섬세한 조작이 요구되는 모바일 게임을 PC 온라인 게임처럼 고품질의 큰 화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조작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키보드로 채팅해 보다 쉽게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루스택 최고 제품 책임자(CPO) 사쉬 칸트(Sashi Kand)는 “그동안 앱 플레이어들은 높은 그래픽 해상도를 가진 게임도 다소 품질을 하향시키며 소프트웨어의 반응 속도를 끌어올렸다”며 “블루스택3는 새로운 엔진 ‘HyperG’를 통해 어떠한 제약도 없이 개발자들이 만들어낸 풀 그래픽 그대로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이것은 어떠한 앱 플레이어에서도 할 수 없는 블루스택만의 고유 기술이다”고 말했다.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대표는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이 작은 화면, 베터리 문제, 불안정한 인터넷 환경 등 제약적인 환경을 벗어나 PC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된 블루스택3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PC게임을 즐기는 듯한 착각을 줄 만큼 높은 품질의 게임 환경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국내에 앞서 블루스택3를 소프트 론칭한 대만에서는 서비스 전후 약 DAU(Daily Active Users)가 2배 상승했으며, 60여개의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블루스택 조현선 한국지사장은 “세계 각지에서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일으킨 블루스택3가 드디어 한국에 정식으로 서비스됐다”며 “특히 한국 버전 블루스택3는 이전의 버전과 달리 게임에 특화된 많은 기능을 추가하며 특별 제작됐다. 앱 센터 역시 한국의 인기 게임으로 포커싱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외에도 블루스택3는 한국어 CS 서비스, 로컬라이제이션 강화 등 블루스택은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앱 플레이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스택 한국지사는 신제품 '블루스택3'의 우수성과 사용법을 알리고, 이를 사용하는 한국 이용자들과 의견을 주고 받는 소통의 장으로 공식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