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5.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플랫폼·기기 데이터 보호·관리…머신러닝 이용해 지능적인 보안 관리

카스퍼스키랩은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비즈니스( Kaspersky Endpoint Security for Business)’ 새 버전이 출시됐다고 22일 밝혔다. 최신 버전은 안정적인 보안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리 기능을 추가했으며, 유연한 데이터 보호 성능과 다양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기기에 대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여러 OS와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중앙 관리 콘솔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센터’를 통해 일반 기업용 제품부터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포 익스체인지 서버’까지 관리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따라서 통합 다계층 보호 대책을 엔드포인트를 넘어 직원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환경까지 확장하여 적용할 수 있다.

맥 컴퓨터에서의 보다 간편하고 쉬운 보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맥’의 원격 배포 기능을 비롯한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제공된다.

모바일 기기의 배포, 보안 및 관리가 더욱 간소화되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와이파이 관리 옵션이 추가돼 효율성 저하 없이 기업이 모빌리티와 BYOD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타깃 공격 방어 플랫폼을 위한 센서로도 활용된다. 센서 구성요소가 데이터를 수집한 후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플랫폼인 ‘KATA’에 전달하며, 이를 통해 기업 시스템을 노린 공격을 더욱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변경 내용 감사 기능을 통해 IT 보안 팀은 정책과 작업에서 변경된 내용을 추적하고 개정 버전을 비교해 그 차이를 즉시 식별할 수 있다. 따라서 보안 설정에 대한 변경 관리가 더욱 용이해질 것이다.

이 제품은 MS 비트로커(BitLocker) 관리 또는 카스퍼스키 디스크 암호화 기반의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에 힘입어 기업은 사이버 범죄자들이 도난 또는 분실된 기기를 입수하더라도 컴퓨터에 저장된 고객이나 파트너의 기밀 데이터에 액세스하거나 비즈니스 연속성에 영향을 미칠 수 없도록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시큐리티센터를 통해 비트로커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암호화된 기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암호화 키를 백업한다.

더불어 머신러닝과 위협 인텔리전스를 적용한 ‘휴머신(HuMachine)’이 적용되는데, 클라우드 기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KSN)’에서 분석한 최신 위협을 차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