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업계 최초 디지털 전환 PoC 센터 구축
상태바
SK(주) C&C, 업계 최초 디지털 전환 PoC 센터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플랫폼 제공…컨설팅 및 로드맵 수립 지원까지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업계 최초로 ‘제조 분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 PoC 센터’ 구축에 착수, 올 하반기 중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SK(주) C&C 판교 클라우드 센터 내에 마련될 ‘제조 분야 DT PoC 센터’는 제조 기업이면 누구나 특별한 IT기술이나 역량 없어도 SK(주) C&C의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조 공정 효율화 또는 품질 혁신 등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DT를 직접 수행하고 확인해 볼 수 있다.

‘SK(주) C&C DT PoC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DT PoC 플랫폼 기반의 원 스톱 DT 인프라·기술 제공’에 있다.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온디맨드(On Demand) 가상 환경은 물론, 제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유형의 분석 서비스를 총 망라한 빅데이터 분석·머신 러닝·딥 러닝 등 ‘DT 종합 서비스’를 PoC 플랫폼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DT PoC 센터’를 이용해 DT 전환을 사전 검증하고자 하는 제조기업 고객은 분석을 희망하는 자사의 데이터만 제공하면 된다.

▲ SK(주) C&C 클라우드 기반 DT PoC 플랫폼

SK(주) C&C는 ‘DT PoC 센터’에서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인 큐타(QUTA)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키테일(SKYTALE)은 물론 ▲유형판별 분석 ▲예지정비 분석 ▲설비 분석 ▲결함분석 ▲검·계측 분석 ▲딜레이(Delay) 분석 ▲히스토리(History) 분석 ▲이미지 분석 등 다양한 레퍼런스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도 제공해 누구든 쉽게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DT PoC센터’는 현장의 수많은 문서를 지능적으로 검색해 답을 찾는 ‘왓슨 익스플로러(WEX)’는 물론 올해 선보일 예정인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을 접목한 테스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주) C&C는 지난해 11월 ‘WEX’를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문서 검색) 파일럿 시스템’을 구축해 각종 생산 공정 노하우와 혁신 사례의 빠른 전파·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을 입증했다.

이기열 SK(주) C&C ITS사업장은 “고객들은 PoC 실행을 위한 인프라 투자 없이 데이터만 가져오면 2주 만에 DT 전환을 검증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철저한 데이터 암호화 적용을 통해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또한 덜어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