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 1기 모집
상태바
스페이스클라우드,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 1기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제휴 공간서 일하고 경험…도심 속 새로운 워크 앤 라이프 제안
▲ 스페이스클라우드 워크스페이스인 합정역 로컬스티치에서 한 크리에이터가 일하고 있는 모습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원데이노마드는 하루(oneday)와 노마드(nomad)의 합성어로, 일주일에 단 하루만이라도 머물고 있는 도시 안에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경험해보자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일문화 챌린징 캠페인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새로운 워크 앤 라이프의 실천으로서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터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지난 22일 ‘워크스페이스’ 예약 채널을 오픈한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국내 공유 오피스 500여개 중 40% 수준인 200개를 제휴 공간으로 확보, 1인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머무는 지역 내에서 공유 오피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 1기는 3개월간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제휴한 공간들에서 자유롭게 일하고 공부하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6월 11일까지 모집하며, 블로그와 SNS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 담당자는 “스페이스클라우드는 2016년부터 직원들이 노트북을 들고 다양한 공간으로 출근해 자유롭게 일하는 원데이노마드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며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 새로운 공간에서 보내는 하루가 업무에 활력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