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지식펜, 경희대 대학원 총학생회와 MOU 체결·방문특강
상태바
논문컨설팅 지식펜, 경희대 대학원 총학생회와 MOU 체결·방문특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지식펜이 오는 7월 5일(수)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희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논문작성법 방문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식펜은 ‘지식의 사회적 환원’ 의 일환으로써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경희대학교 전자정보대학에서 개최되는 MOU 체결식에는 경희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장과 지식펜 대표가 참석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식생산역량 증진과 지식산업 발전을 위한 논문 컨설팅, 논문작성법 특강, 논문 작성에 관한 지식공유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MOU체결 후 진행될 방문특강에서는 ▲논문 주제 잡기 ▲선행연구 탐색 ▲논문의 구조와 컨텐츠 ▲학술적 글쓰기 등을 주제로 한 논문작성법을 소개하고, 논문작성의 원리와 체계를 더 자세히 배우고 논문의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대학원생들에게 논문작성법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식펜 박원수 대표는 “경희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지식생산을 위한 교육지원 활동 및 대학원과의 교육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며 합법적인 논문작성법의 원리와 체계를 공유하여 논문대필이나 논문표절을 막고 연구윤리 확립을 통해 지식산업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특강을 통해 대학원생들이 연구 결과를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논문 작성법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지식펜은 2010년에 설립하여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논문작성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논문작성법을 공개하고 있으며, 논문 작성의 원칙과 체계를 교육하고 지식산업시대에 걸맞은 지식생산능력을 갖추도록 하기 위해 각 대학이나 학회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