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톱 50 진입
상태바
화웨이,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톱 50 진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시장서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 큰 성장…브랜드 가치 순위 성장 기여

화웨이가 전 세계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나타내는 ‘2017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20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49위를 차지, 2년 연속 상위 50위 안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Z는 세계 최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그룹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 밀워드 브라운(Kantar Millward Brown)과 매년 공동 발표하며, 전 세계 약 300만 명의 소비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브랜드 순위가 선정된다.

화웨이는 2015년 브랜드Z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이래, 지속적인 제품 판매량 증대 및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기반으로 매년 높은 순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브랜드Z의 분석에 따르면 화웨이를 위시로 한 중국 테크 브랜드들의 선전 덕에 소비자들의 중국 브랜드 전체에 대한 인식 역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이 유럽 시장에서 큰 성장을 보인 점이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순위 상승에 기여했다.

독일의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화웨이 스마트폰은 북동부 유럽과 서유럽에서 각각 15%와 1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가운데, 일부 북유럽 지역에서는 시장 내 1위 점유율을 기록했다. 더불어 플래그십 모델 P9과 메이트9(Mate 9)의 지속적인 수요를 토대로 화웨이는 중저가 및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화웨이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Lionel Messi)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영입하고, 할리우드 영화배우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과 헨리 카빌(Henry Cavill)을 P9의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등 마케팅적으로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그 밖에도 화웨이는 패션매거진 보그(VOGUE) 및 밀라노 패션위크와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문화적 경로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17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순위(2017 Most Valuable Brands)’에서 중국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