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한국벤처투자, 스타트업 육성 펀드 조성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한국벤처투자, 스타트업 육성 펀드 조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년간 축적한 기술력 기반으로 국내 기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
▲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벤처 캐피털 조직인 어플라이드 벤처스는 한국벤처투자와 손잡고 국내 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어플라이드 벤처스 혁신 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반도체 칩과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벤처 캐피털 조직인 어플라이드 벤처스(Applied Ventures)는 한국벤처투자와 협력 하에 국내 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어플라이드 벤처스 혁신 펀드(Applied Ventures Innovation Fund)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혁신 펀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로봇 공학, 헬스케어, 에너지 저장 기술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시장에서 유망한 스타트업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이 펀드는 스타트업 기업 및 벤처 캐피탈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린 워크샵을 통해 출범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어플라이드 벤처스 회장 옴 날라마수(Om Nalamasu)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지난 30여 년간 한국 시장의 일부분으로서 고객사와 함께 기술 혁신의 역사를 공유해 왔다”며 “이번 펀드 조성을 시작으로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차세대 창업자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돌파구 마련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혁신 펀드는 어플라이드 벤처스가 관리하며, 이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국내 기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최신 사례가 될 것이다. 한국은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는 시장이다. 어플라이드 벤처스는 이번 펀드를 바탕으로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첨단 기술력을 지닌 벤처 및 신생기업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년간 협력할 계획이다.

어플라이드 벤처스의 투자 상무 토니 차오(Tony Chao)는 “어플라이드 벤처스의 목표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것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 연구개발(R&D) 투자 및 제조 역량은 한국 스타트업의 성장기반이라고 생각한다. 어플라이드 벤처스는 앞으로 다년간 한국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며, 한국벤처투자와 혁신 펀드를 설립함으로써 이 기반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