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 높이고 공급가 낮춘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 2차 조합원 모집
상태바
안정성 높이고 공급가 낮춘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 2차 조합원 모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2단지 창립총회를 진행하며 순항 중인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의 2차 조합원 모집(1단지)도 빠르게 진행되는 양상이다.

최근 교통영향평가가 통과되며 지역주택조합 사업 진행이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지구단위 신청을 완료했으며 근 시일내 심사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시관리 계획 결정 입안 열람공고도 진행 중으로 이 같은 사업진행은 지역주택조합사업 스케쥴 상 빠른 편에 속한다는 게 홍보관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1차 조합원 모집(2단지)은 전 타입 조기 마감되며 2차 조합원 모집의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 1단지의 공급가는 600만원 대부터 책정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의 핵심 이슈 중 하나인 토지 계약을 현재 97.45% 이상 완료하며 불안 요소를 제거한 이 아파트는 토지 확보 후 추가공사비 발생이 없다는 보증서까지 시공사가 직접 발행해 추후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지역 내 공인중개사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으로 전해졌다.

경상남도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468번지(구 해태공장 자리) 일원에서 만날 수 있는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은 (가칭)사천 정동(1, 2)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하고 아시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담당한다.

1,786세대(예정)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을 품은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경남 사천 내 도심 및 주거, 상업 기능을 비롯해 교육과 물류유통 기능을 담당하는 동부생활권으로 산업단지 배후 주거기능과 함께 진주 인접 생활권에 속하는 사천 내 노른자위로 여겨지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향 포함)로 배치돼 일조량 확보를 끌어올렸으며 체계적인 조경 계획을 통해 다양한 조경수가 식재된 아름다운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중앙에 티카페마당이 설치되고 썬큰도 들어선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커뮤니티시설로 사우나를 비롯해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코인세탁실,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유치원, 놀이터 등이 마련돼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실내에서(일부 세대 제외) 단지 앞을 흐르는 사천강의 파노라마뷰를 영구 조망할 수 있으며 사천강과 마주해 사천강 공원, 항공우주테마공원과 정동 생활체육시설(17년 9월 완공 예정) 등을 단지 앞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조경으로 사천 최대 규모(약 17,581㎡) 수준의 단지 둘레길 및 녹지 공원 또한 예정돼 있어 사천에서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탑마트, 하나로마트, 사천시장, 프리미엄 아울렛(예정) 등의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4차선 도로가 예정된 가운데 사천대로에 인접하며 사천과 진주를 잇는 쾌속 도로망을 구비해 인접 지역 진, 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KAI(한국항공우주산업)를 비롯한 주요 산단과 가까이 자리해 직주근접과 더불어 동성초를 비롯해 중, 고교 인접 및 신도시(LH선인지구) 개발 시 신규 초, 중학교 신설 계획 및 예정으로 학주근접까지 두루 갖췄다.

홍보관 관계자는 “흥한 센트럴팰리스 사천은 부산, 울산, 경상남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1채를 소유하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청약 통장은 필요하지 않다”고 조합원 가입 조건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옥산로 120(선인리 315-2) 사천 시외버스터미널 2층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