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인텔리전트 엣지 혁신 솔루션 대거 선보여
상태바
HPE 아루바, 인텔리전트 엣지 혁신 솔루션 대거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8400’ 스위치·자산 추적 솔루션 ‘AATS’ 출시…최신 OS ‘OS-CX’ 발표

HPE 아루바는 최근 모빌리티, 클라우드 및 IoT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춰 고안된 기업용 코어 스위치 아루바 8400 시리즈와 최신 운영체제인 아루바 OS-CX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현재 낭비되고 있는 자산을 추적해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고,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아루바 자산 추적 솔루션(Aruba Asset tracking solution, 이하 AATS)도 발표했다. AATS의 경우 아루바의 무선 인프라와 완벽히 통합되어 있어 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간편하고 쉽게 도입할 수 있다.

전세계 많은 기업들이 고가의 설비나 비품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해 매년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입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직원들의 생산성은 낮아지고 고객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특히 의료 분야에서 많이 발생한다.

병원에서 IV펌프, 심장 제세동기와 같은 응급공용기기의 위치를 모르면 병원 직원 25%가 해당 기기를 찾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며, 이는 결국 전체적인 의료 서비스 수준의 질을 하락시킨다. 리테일이나 물류 관리도 마찬가지. 항상 있어야 할 자리에 없는 물품들은 직원들의 시간 낭비를 초래하고 결국 배송 지연 및 판매자의 수익 손실을 가져온다.

▲ HPE 아루바 자산 추적 솔루션 ‘AATS’

아루바가 HPE 디스커버에서 발표한 인텔리전트 엣지의 혁신 중 하나인 AATS는 아루바 와이파이 인프라에 통합된 솔루션을 통해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며 별도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 기업은 AATS를 직관적인 위치 기반 모바일 앱이나 기존 트래킹 솔루션과 통합해 사용함으로써 중요한 물품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한편 HPE 아루바는 기존 스위칭 플랫폼의 성능을 뛰어넘는 아루바 8400 코어 스위치 시리즈와 아루바 OS-CX 운영체제도 선보였다. 기업용 모바일-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와 대량의 데이터 소스 및 IoT의 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트래픽 패턴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특수 제작됐으며, 네트워크에 내재된 모빌리티, 클라우드 및 IoT 문제 해결에 있어 필요한 성능, 전력, 자동화 및 문제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 HPE 아루바 ‘아루바 8400 시리즈’ 스위치

가트너에 따르면 2020년까지 204억개의 IoT 디바이스가 기업용 네트워크에 연결될 것으로 추정된다. 기업들은 이처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크로 빠르게 이동해왔으나 네트워크 코어 스위치 기술 혁신은 제자리걸음이었다. 나날이 증가하는 네트워크 가시성, 통찰력 및 빠른 대응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아루바 8400 스위치 시리즈는 혁신적인 코어 및 집적 기능을 제공하고 인텔리전스를 확장해 기업의 CIO들이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직관적인 가시성, 보안 강화, 문제 해결에 대한 통찰력 향상 및 더욱 용이해진 자동화로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및 IoT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확장성이 뛰어난 아루바 8400의 패브릭 디자인은 업그레이드가 간편해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에 맞춰 언제든지 확장시킬 수 있다. 두 개의 섀시가 있는 VSF(Virtual Switching Framework)는 최대 10GbE의 512포트, 40GbE의 128포트 또는 100GbE의 96포트까지 확장 가능하다.

최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아루바 OS-CX는 코어 스위치의 두뇌 역할을 하며 핵심적이고 복잡한 갖가지 네트워크 작업을 자동화하고 단순화한다. 아루바 OS-CX는 사전 감지를 위해 자동화된 가시성, 네트워크 통찰력을 활용한 빠른 문제 해결, 단순화된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IT 조직 규모 축소 가능 등이 주요 기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