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해외 로밍 지원 ‘T포켓파이R’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해외 로밍 지원 ‘T포켓파이R’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기존 ‘T포켓파이’에 해외 데이터 로밍 기능을 추가한 ‘T포켓파이 R’ 기기와 함께 전용 요금제인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을 25일 출시한다.

해외 여행 고객이 현지 선불 유심 이용 시 국내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를 받지 못하는 불편과 여행지에서 제공되는 무료 와이파이 접속 시 해킹에 노출될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T포켓파이R'을 출시하게 됐다.

‘T포켓파이R’은 LTE와 3G 네트워크를 탑재해 일본·미국 등 세계 72개 국가의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 스마트폰·노트북 등 최대 10개의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말이다.

‘T포켓파이R’은 보조배터리와 LTE 라우터가 결합한 형태로 28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배터리 절감 기술(C-DRX)까지 적용해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15만4000원이다.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로밍 요금제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도 출시한다.

'T파이 로밍 요금제’는 데이터 로밍 가능 지역에 따라 T파이 일본·미국(일 5500원/기본제공량400MB), T파이 아시아(일 7700원/기본제공량 400MB), T파이 글로벌(일 1만1000원/기본제공량 300MB)로 구성됐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이후에는 200Kbps로 데이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SK텔레콤은 올 여름부터 10월 황금 연휴까지 해외로 떠나는 고객을 위해 올해 10월 20일까지 3개월간 ‘T파이 로밍 요금제’를 50%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구매하지 않아도 ‘T파이 로밍’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제공항 내 로밍센터에서 ’T포켓파이R' 임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T포켓파이R’ 임대에 따른 대여 비용은 없고 임대기간 내 여행국가에 적용되는 ‘T파이 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와 T로밍 고객센터에서 여행 일정에 맞춰 예약하고 공항 내 T로밍센터에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SK텔레콤 김웅기 유통혁신본부장은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는 여름 휴가 시즌부터 10월 황금 연휴까지 SK텔레콤 고객이 저렴하게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기획했다”며 “SK텔레콤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로밍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