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엔터프라이즈용 60베이 랙타입 NAS ‘RR4360’ 출시
상태바
넷기어, 엔터프라이즈용 60베이 랙타입 NAS ‘RR436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32베이까지 확장 가능…랜섬웨어 예방·다양한 보안 기능 강화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기본 60베이에서 확장 섀시 연결을 통해 최대 132베이까지 지원 가능한 엔터프라이즈용 60베이 랙타입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넷기어 레디나스 RR4360 시리즈는 중규모 기업은 물론 대형 엔터프라이즈에서도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자료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를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4U NAS다.

넷기어 레디나스 RR4360은 확장 섀시를 통해 최대 132베이까지 지원해 최대 1페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넷기어 60베이 NAS 제품은 2개의 10기가비트 코퍼(Copper) 랜포트를 장착한 RR4360X 모델과 광연결을 위한 10기가비트 SFP+ 모듈 슬롯을 내장한 RR4360S 모델로 구성된다.

특히 넷기어 RR4360 시리즈 모델들은 강력한 엔터프라이즈용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데이터 전송률을 보장하며 4개의 기가비트 랜포트는 물론 2개의 USB 3.0 포트를 내장해 네트워크 장비는 물론 다른 디지털 기기들과의 연결을 도와준다. 또한 두 제품 모두 듀얼 내장 파워 서플라이를 통해 장애 방지 및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 유지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랙타입 NAS RR4360 시리즈는 랜섬웨어로부터 중요한 파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재해 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를 복제 및 복구할 수 있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즉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무세한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실시간 자동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즉시 복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가 작동 중에도 디스크 삽입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한 ‘핫스왑’ 기능은 물론 별도의 설정이 따로 필요 없이 자동 RAID를 구성해 주는 ‘X-RAID2’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원격지에서도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기능 등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다양한 5단계 데이터 관리 및 재해복구 기능들도 내장하고 있다.

넷기어 랙타입 스토리지는 2.5인치 및 3.5인치 SATA/SSD는 물론 SAS 드라이브 타입 모두를 지원하며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및 암호화 기능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네트워크 침입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또한 윈도우, 맥은 물론 리눅스, 유닉스 등 대중적인 OS와의 완벽한 호환성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