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시스템,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GS인증 획득
상태바
LIG시스템,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GS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으로 비용 부담 낮춰…조달청 등록 추진 및 민간 기업 대상 영업 강화
▲ LIG시스템 ITSM 솔루션 패키지 이미지

LIG시스템(대표 이수영)은 자사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ITSM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LIG시스템의 ITSM(IT Service Management)은 IT 서비스의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자동화 툴로, 그룹웨어와 유사한 성격을 갖고 있다. 사내 현황파악이나 고객 요청 확인 등 그동안 수작업으로 처리되면서 정보가 제대로 공유되지 않거나 누락되는 문제를 막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회사 측은 ITSM이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돼 상용 제품의 핵심 기능을 활용하면서도 비용 부담을 낮츤 제품으로, 비용 문제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없었던 중규모 IT사이트에서 활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LIG시스템의 ITSM 솔루션은 강원랜드, 외교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 LIG시스템 고객사에 적용돼 있으며, 세븐럭을 운영하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에도 제품으로 판매해 적용한 사례가 있다.

LGI시스템은 향후 조달청 나라장터에 제품을 등록해 공공기관에서도 쉽게 ITSM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중규모 이하 IT사이트를 운영하는 민간 기업들을 대상을 영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수영 LIG시스템 대표는 “ITSM v2.0이 GS인증을 획득하면서 제품의 기능성과 신뢰성, 사용성 등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자사 유지보수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ITSM 솔루션 판매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