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숭실대에 빅데이터 플랫폼 ‘NDAP’ 기증
상태바
KT넥스알, 숭실대에 빅데이터 플랫폼 ‘NDAP’ 기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8.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취업 연계 프로그램 진행 등 위해 공동 협력

KT넥스알(KT NexR, 대표 강석모)은 숭실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억원 상당의 빅데이터 플랫폼 ‘NDAP(NexR Data Analytic Platporm)’을 기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공동 참여 ▲인적교류 및 정보교환 ▲기증 제품의 시스템 구축 및 사용자 교육 ▲빅데이터 전문가 및 분석 교육 ▲취업 연계 프로그램 진행 등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된 KT넥스알의 ‘NDAP’은 국가공인 SW품질인증기관인 한국정보기술협회(TTA)에서 빅데이터 GS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글로벌 빅데이터 표준기술로 부상한 하둡(Hadoop)의 주요 핵심 기능들을 표준화시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수집/처리/저장/분석 등을 모두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숭실대학교는 ‘NDAP’를 정보과학대학원(원장 최형일)에 우선 구축하고, KT넥스알과 협력해 빅데이터 관련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강의를 개설하는 등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은 IT전문 인력과 IT 경영 관리 능력을 갖춘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특수 대학원으로 매학기 수십여명의 IT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이번 KT넥스알과의 협력을 계기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선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석모 KT넥스알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한 데이터에 대한 분석 니즈가 증가하고, 머신 러닝 등 첨단 분석 기술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는데 비해 빅데이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전문교육 기관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숭실대학교와의 교류를 계기로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KT넥스알이 보유한 빅데이터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