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강화된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18.2’ 출시
상태바
앤시스, 강화된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18.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8.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 강화…제품 개발 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 지원
▲ 자동차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는 앤시스 유체 역학 시스템

앤시스는 올해 초 출시한 앤시스 18 및 앤시스 18.1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앤시스 18.2(ANSYS 18.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앤시스는 앤시스 18.2를 출시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조, 유체, 전자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 모든 분야에 기존 앤시스 18.1 버전에서 제공하던 솔루션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따라서 고객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앤시스 18.2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고, 더 빠르고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앤시스 18.2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Pervasive Engineering Simulation)’ 강화다. 앤시스의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품 초기 설계부터 최종 검증 단계까지 엔지니어가 손쉽게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제품의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재설계의 필요성 또한 큰 폭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제품 개발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에 매우 효과적이다.

앤시스 18.2는 더 조용하고 가벼운 제품 제작을 위해 어쿠스틱 시뮬레이션(Acoustics simulations)을 도입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스피커, 자동차 배기 시스템과 같은 제품들의 소음 레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음 예측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토폴로지 최적화(Topology optimization)를 지원한다. 앤시스 AIM은 가장 이상적인 강도 등 원하는 결과 값을 위해 시뮬레이션 설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자기장을 포함해 시간에 따른 유체 흐름, 열 전달 및 입자의 흐름 등의 관리 기능이 향상됐다.

앤시스 SpaceClaim 또한 시뮬레이션을 위한 토폴로지 데이터의 전송을 향상시키고, 모델 유형에 관계없이 3D 프린팅, 몰딩, 주조 등의 제조 과정에서 모델 검수를 위한 작업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등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전자기(Electromagnetics) 제품군에 있어서는, 안테나 배치 연구와 레이더 산란 시뮬레이션에 이상적인 앤시스 18.2의 시각광선추적능력(Visual Ray Tracing Capability)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고주파의 전자파와 대규모 환경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새로운 RF 링크 분석은 전자기간섭(EMI)과 무선 주파수 간섭(RFI)이 있을 때 무선 링크 품질을 모델링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앤시스 HFSS 3-D 환경에서 새롭게 통합된 Phi 메싱(Phi meshing) 기술을 탑재한 ‘앤시스 18.2’는 엔지니어가 큰 규모의 인쇄 회로 기판과 전자 패키지 시뮬레이션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앤시스 18.2의 유체 제품군은 더욱 빠르고 정교해진 CFD 모델을 바탕으로 높은 압력 및 여러 유체 혼합물과 같이 까다로운 조건들의 정확한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앤시스 18.2는 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위해 결함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며 앤시스 medini analyze, 앤시스 SCADE Architect, 앤시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모델링 툴을 통합해 엔지니어에게 완벽한 툴킷을 제공한다. 이 툴킷은 안전 및 제어에 대한 업계 표준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 아키텍처 구축을 위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기술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많은 회사들이 제품 설계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 확보 및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은 자사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앤시스 18.2는 향상된 속도와 정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현재 직면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첨단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시스 18.2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앤시스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앤시스 고객 포털 다운로드 센터에서 앤시스 18.2를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