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 HPC 제품군 SGI·아폴로 신규 출시
상태바
한국HPE, HPC 제품군 SGI·아폴로 신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인사이트 제공 위해 성능 향상…보안성도 뛰어나
▲ 함기호 한국HPE 대표는 “HPE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시스템,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 역량을 통해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HPE(대표 함기호)가 고성능 컴퓨팅(HPC) 및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출시했다.

폭발적인 데이터의 성장 및 점점 정교해지는 HPC, AI 알고리즘의 결합은 스케일러블 프로세싱 성능을 강력히 필요로 한다. 이는 컴퓨팅 성능, 민첩성, 보안 및 유연성을 최대화하면서도 동시에 에너지 소비량 및 공간 사용량을 줄이고, 미래 기술 투자 계획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보유해야 한다.

이에 HPE가 출시한 HPE 아폴로 6000 Gen10 및 HPE SGI 8600 워크로드 최적화 시스템은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이버 공격에 대한 취약성을 감소시키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HPE 아폴로 6000 Gen10은 공랭식 상업용 차세대 대형 HPC 플랫폼으로서 랙당 300개 이상의 테라플롭(teraflop), 높은 랙 스케일(rack scale) 효율성과 탁월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도록 재설계됐다. 또한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silicon root of trust)’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레이턴시(latency) 개선 및 IOP 성능이 강화됐으며, 전력 소비 감소 및 냉각 조건 최적화를 이뤄냈다.

HPE가 SGI를 인수한 이래 최초로 공동 개발된 시스템인 HPE SGI 8600은 수랭식 페타스케일(petascale) 시스템으로, 기존의 SGI ICE XA 아키텍처에 기반해 가장 복잡한 과학, 엔지니어링 및 국가 안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축됐다. 업계에서 가장 빠른 병렬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며, 통합 스위치 및 하이퍼큐브(hypercube) 기술이 사용돼 추가 스위치 없이도 1만개 이상의 노드로 쉽게 확장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는 “오늘날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은 최적의 성능 및 효율성 그 이상”이라며 “보안, 민첩성 및 비용 관리 역시 중요하다. HPE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시스템,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 역량을 통해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