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7’ 성료
상태바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7’ 성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의 ‘오토모티브 컨퍼런스(Automotive Conference) 2017’ 행사가 20일 약 200여명의 업계 전문가, 연구원 및 엔지니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총 6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7’에선 데이터 애널리틱스, 모델 기반 설계 및 자율주행 등 최신 테크놀러지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매스웍스 임직원들의 세션 발표 이외에도,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마련돼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자동차 산업에서 최근 화두로 떠오른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인 설계, 테스트 및 검증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었다.

데이터 애널리틱스 세션에선 매스웍스코리아 성호현 차장이 ‘센서 빅데이터 애널리틱 환경을 이용한 매트랩(MATLAB)에서의 유지 보수 예측 시스템 개발’ 발표를 통해 빅데이터 접근 및 머신러닝 등을 포함한 예측 모델 개발 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자율주행 세션에선 매스웍스코리아 김종헌 부장이 ‘자동 주행 시스템 툴박스(Automated Driving System Toolbox) 소개’ 세션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 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센서 데이터를 시각화 및 통합하여 탐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매스웍스코리아 김종남 차장이 ‘자동차 분야의 레이다 시스템 개발’에 대한 세션을 진행하며 자동차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 레이다 시스템을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하는 기술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제훈 차장은 고신뢰성 소프트웨어를 위한 시뮬링크(Simulink) 기반의 테스팅 프로세스 구축 방법을 소개했으며, 유용출 과장은 자동차 업계에서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MISRA C:2012 가이드라인의 특징과 폴리스페이스(Polyspace)의 검증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자동차 산업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각종 센서 등 새로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모델 기반 설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분야다”라고 말하고, “매스웍스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신호, 이미지 등의 데이터를 보다 신속하게 수집 및 분석하고 알고리즘을 향상시켜 자율주행차량의 설계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도 매스웍스는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이 혁신적인 기술 구현을 위한 연구개발(R&D)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