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펄스 폭 변조 컨트롤러 3종 출시
상태바
아나로그디바이스, 펄스 폭 변조 컨트롤러 3종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2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부품에 요구되는 여러 기능 통합 통해 보드 공간 35% 절감·시스템 안전성 향상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iCoupler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펄스 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PWM) 컨트롤러 3종을 출시했다.

5kV의 통합 절연을 지원하는 이 제품군은 ADP1071-1 및 ADP1072-2 절연 동기 플라이백 컨트롤러 (synchronous flyback controller), ADP1074 절연 동기 능동 클램프 포워드 컨트롤러(synchronous active clamp forward controller)를 포함한다. 해당 제품군은 과전압 보호(overvoltage protection, OVP), 출력 추적, 에너지 고효율을 위한 경부하 모드, SR 드라이버 등 개별 부품을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며, 광커플러를 사용한 기존 방식에 비해 보드 공간을 35% 절감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신형 PWM 컨트롤러는 절연 범용 입력 오프라인, 산업용 및 통신용 전원 공급 장치에 사용되는 절연 DC/DC 전원 공급 장치를 위해 고안되었다. 또한 PGOOD를 활용한 2차측 통신 기능을 제공, 절연 시 발생하는 일반적인 제약을 해소하는 동시에 외부 부품 개수를 줄여준다.

신형 장치는 1, 2차측 컨트롤러와 iCoupler절연 기술을 결합하여 사용이 쉬운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시키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한다. 단일 패키지에서 효과적인 2차측 감지를 구현하며 1, 2차측 컨트롤러의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 또한 장치에 탑재된 iCoupler 기술은 뛰어난 과도 반응 성능을 위해 대역폭을 5배 향상시켰으며, 출력 커패시턴스 역시 20% 이상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