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V30 미국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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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V30 미국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2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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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이통사 모두 발매하며 체험 마케팅 강화…4분기 유럽도 출시 예정
▲ LG V30이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LG전자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 모두를 통해 LG V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알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북미 전역의 5대 이동통신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고객들이 LG V30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인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en-Levitt)’과 함께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 ‘히트레코드(hitRECord)’사는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V30을 제공,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신의 영화 같은 순간을 찾으세요(Find your Frame)’라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LG V30로 촬영하면 누구나 일상생활을 영화처럼 멋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초기 시장 반응은 긍정적이다. 현지 IT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LG V30의 카메라 기능”이라고 했으며, ‘안드로이드 어쏘리티(Android Authority’는 “6인치의 세련된 베젤리스 디자인, 넓은 배경을 담는 광각 등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4분기에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LG V30을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어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LG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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