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피보탈,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메가존·피보탈,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서비스·애자일 개발 방법론 등 선진화된 개발문화 국내 서비스 예정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글로벌 클라우드·빅데이터 전문기업 피보탈(한국지사장 노경훈)과 한국 시장 내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피보탈과 메가존의 파트너십 체결은 한국 최초의 어드밴스드(Advanced) 레벨 파트너십 체결이자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에서 2번째로, 선진화된 글로벌 개발 문화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피보탈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 및 원활한 기술 지원을 위한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피보탈과 협력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피보탈의 마이크로서비스(Micro Service)와 애자일(Agile)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서비스하게 된다.

이로써 메가존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의 데브옵스(DevOps) 전문 영역으로 이행할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기존 AWS 클라우드 사업과 결합해 컨설팅, 구현, 개발 및 운영의 전 과정을 커버할 수 있는 클라우드 종합 사업자로 확장·진화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GE, 그루폰,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씨티그룹, 버라이즌, DBS 등 전통 제조업은 물론 금융, 자동차, 통신, 유통 등 전 세계 각 업종의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피보탈의 선진화된 개발 방법론과 플랫폼 기반으로 혁신해 나가고 있다”며 “이와 같이 글로벌에서 검증된 피보탈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존이 참여하는 피보탈 파트너 액셀레이션 랩(PAL: The Pivotal Partner Acceleration Lab)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트로 양성하기 위한 기술 워크숍으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스프링 부트와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기술적인 세션들과 피보탈의 글로벌 핵심 사례에 대한 연구 세션들을 포함한다.

또한 약 한 달 간의 심화 교육 과정을 통해 PAL 프로그램에서는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를 이용해 보다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노경훈 피보탈 코리아 대표는 “국내 AWS 클라우드 1위 파트너사인 메가존과의 협력은 피보탈의 실리콘밸리 개발 방법론과 클라우드 파운더리 플랫폼이 국내에도 널리 알려질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피보탈은 더욱 강화된 지원 조직으로 메가존과 함께 계속해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